서울 덕수궁에서 디즈니 캐릭터와 한국의 전통 예술이 만나 특별한 전시가 열린다고합니다.

덕수궁관리소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오는 9월 28일부터 ~ 10월 20일까지 미키 in 덕수궁 전시를 개최한다고 해서 간단하게나마 전시 일정을 공유해봅니다.




미키 in 덕수궁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과 디즈니코리아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한국의 젊은 예술가들이 디즈니 캐릭터와 한국의 왕실 유산을 재해석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1. 주요 전시 작품 소개

우나영작가(필명 흑요석)

한국 전통 회화의 십장생도에서 영감을 받아 미키와 친구들을 6폭 병풍에 담은 작품 미키장생도를 선보입니다.

강재원작가

덕수궁 연지에 디즈니 캐릭터가 새 위를 걸어가는 모습을 형성화한 풍선 조형물을 전시합니다.

김세동 작가

디즈니 캐릭터들이 우리 궁궐 앞에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디지털 출력 작품으로 전시합니다.

성립 작가

섬세한 선과 여백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를 재해석.

부원 작가

연꽃 위에 서 있는 디즈니 캐릭터를 도자기로 표현.

박서우 작가

덕수궁 돈덕전과 회화나무를 배경으로 한 디즈니 캐릭터 세밀화를 선보입니다.


2. 전퉁과 현대의 융합

이번 전시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단청장 이수자 안유진과 현대미술 작가 장승진이 미키의 손을 소재로 협업해 만든 오브제 작품은 전통과 현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멋을 보여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관람 정보 및 부대 행사

전시는 9월 28일부터 ~ 10월 20일까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 오후 5시 30분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덕수궁 연지에 전시된 강재원 작가의 작품은 오후 9시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덕수궁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전통문양과 디즈니 캐릭터가 적용된 인생네컷 사진도 촬영이 가능하니 가신다면 찍어보시는것도 좋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특별 영상 및 뮤직비디오 공개

악동뮤지션 악뮤의 수현이 덕수궁 석조전을 배경으로 디즈니 주제곡을 재해석한 뮤직비디오가 국가유산청 유튜브와 국가유산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뮤직비디오보러가기

또 미키와 친구들이 덕수궁을 방문하는 영상이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서울 중구 주요 지역의 옥외 전광판에서 상영된다고합니다.


정리

서울 덕수궁에 열리는 미키 in 덕수궁 전시는 디즈니 캐릭터와 한국의 전통 유산이 조화를 이루는 독착적인 예술 작품을 선보입니다. 다양한 현대미술 작가들이 참여한 이 전시는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듯 하니 기회가 된다면 관람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