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경기 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서 새로운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발표를 하나했습니다.



경기도 민생회복 Let's Go! 소상공인 힘내Go

바로 소상공인 힘내Go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는 소상공인 분들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경기도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소상공인 전용 카드, 부채 상환연장, e커머스 판로 확대 등이 이번 지원에 들어가 있어 하나씩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1.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


이번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입니다.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이 카드는 소상공인들이 사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카드로, 사업 관련 물품 구매 등 필수 경기 충당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며 6개월간 무이자혜택, 연회비 및 보증료 면제, 세액공제 혜택은 물론 최대 50만원의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총 1천억원 규모로 도내 소상공인 2만여명의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며, 업체당 최대 5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카드의 최대 장점은 신용도 하락 없이 자금을 활용을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큰장점이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부채 상환 연장 특례보증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저신용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경기도는 대출금 상환 연장을 지원하는 특례보증 제도를 시행합니다. 

오는 9월 30일부터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용점수 839점 이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6년간 이차보전 및 보증료 면제 혜택을 통해 연간 3%의 금융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e커머스 플랫폼 판로 지원



경기도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대형 e커머스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판매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최근 티몬 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우선 지원하여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정리

경기도 소상공인 힘내Go 프로젝트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여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